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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

정읍시노인복지관이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부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·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. 복지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,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·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개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취급할 것입니다. 또한, 복지관은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청구권 및 정정청구권 등 권익을 존중하며,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 1.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<정읍시노인복지관>('http://www.jusc.or.kr/'이하 '정읍시노인복지관')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.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. ⓵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의사 확인,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·인증, 회원자격 유지·관리,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고충처리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⓶ 자원봉사자 관리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및 발급을 위한 실적관리(VMS), 자원봉사자 보험가입, 자원봉사활동 행정관리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⓷ 후원자 관리 후원자 기부금 영수증 발급, 후원금의 수입·지출 내용 공개, 수입 및 사용결과 보고 및 공개, 후원금의 수입 및 사용 내용 통보, CMS 신규/해지 및 출금요청을 위한 정보제공(금융결제원)의 필요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⓸ 강사 관리 교육, 강좌 등의 운영에 필요한 강사 모집, 채용, 계약, 보수지급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⓹ 직원 관리 직원의 인사관리(임용, 승진, 직원교육) 및 행정관리(급여지급, 보험가입)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⓺ 복지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기준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전산등록을 통한 체계적인 이용자 관리 및 복지관 서비스 제공,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상자 상황파악, 복지관 실비서비스 이용 및 제공에 따른 이용료 수납관리, 유·무료 서비스 대상자 여부 확인용도 수입, 복지관 이용 또는 복지관 관리대상자에 대한 응급상황 대처 및 긴급연락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2.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정읍시노인복지관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 ⓵ 노인복지서비스의 제공 - 회원가입자 : 이름, 주소, 연락처, 성별, 사진, 서비스 이용내역, 경제·사회적 실태 정보, 건강정보 -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: 사업 개발 및 보급, 참여자에 대한 교육훈련, 참여자에 대한 사후관리 그 밖에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노인일자리사업에 관하여 위탁한 사항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 - 재가복지서비스 및 식사배달사업 : 홀로 사는 노인에 대한 서비스와 안전 확인 등의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(이름, 주소, 연락처, 건강정보, 경제·사회적 실태정보, 가족관계) ⓶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: 아이디, 이름, 비밀번호, 연락처(이메일, 휴대전화번호) ⓷ 자원봉사자 관리 자원봉사자 모집·교육·배치, VMS 등록정보의 관리 등 자원봉사 관리센터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개인정보(성명, 주소, 연락처, 이메일) ⓸ 후원자 관리 후원금의 수입·지출 내용 공개, 영수증 발급, 수입 및 사용결과 보고 및 공개, 후원금의 수입 및 사용내용 통보 등에 필요한 개인정보(성명, 주민번호, 주소, 연락처, 계좌번호, 이메일) ⓹ 강사 관리 강사 모집, 채용, 계약, 보수지급, 소득세신고 등에 필요한 개인정보(이력서, 통장사본, 주민등록번호, 경력증명서, 자격증 사본) ⓺ 직원 관리 신규직원의 채용에 필요한 개인정보(이름, 주소, 연락처, 주민등록번호, 계좌번호, 범죄경력, 자격증사본, 가족관계, 건강정보) ⓻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(IP주소, 쿠키, MAC주소, 서비스 이용기록, 방문기록 등) 3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'정읍시노인복지관'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·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,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,보유합니다.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 - 보유근거 : 개인정보처리방침 -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: 복지관 홈페이지 탈퇴 후 바로 삭제 - 복지관 회원 가입 및 관리 : 회원탈퇴 후 5년 -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관리 : 기본정보 발급일로부터 5년 - 직원관리 : 퇴사 후 3년 - 문서관리 : 수입, 지출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10년 / 업무일지, 각종 사업일지, 관계 기관과의 왕복 문서 5년 4.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'정읍시노인복지관'은 정보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 ② '정읍시노인복지관'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 - 회원(이용자)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- 정부 또는 지자체에서 위임받은 업무를 처리한 결과 보고를 목적으로 이용회원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(암호화) - 금융결재원 CMS 후원금 신청 - 사회복지봉사활동인증관리 시스템(VMS) -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- 노인일자리 업무시스템 5.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'정읍시노인복지관'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 - 홈페이지 유지관리 위탁받는 자 : 웹이즈 위탁 업무의 내용 : 웹호스팅, 유지보수, 보안관리 계약형태 : 정기 계약 - 후원자(CMS)의 출금 및 세무관리 위탁받는 자 : 금융결제원, 효성FMS 위탁 업무의 내용 : 정기 후원자의 정보관리 및 출금, 세무관리 계약형태 : 자동 계약 ② '정읍시노인복지관'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 6.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·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 ① 정보주체는 '정읍시노인복지관'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,정정,삭제,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'정읍시노인복지관'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'정읍시노인복지관'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,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.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 ⑥ '정읍시노인복지관'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·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 7.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열람청구처리부서 ① '정읍시노인복지관'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 ▶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: 최상옥 연락처 : 전화 538-3606 팩스 538-3610 이메일jusc3606@hanmail.net ▶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및 담당자 부서명 : 행정지원과 담당자 : 김미리 과장 연락처 : 전화 538-3609, 팩스 538-3610 ▶ 개인정보보호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: 행정지원과 담당자 : 김미리 과장 연락처 : 전화 538-3609, 팩스 538-3610 ⓶ 관련 업무에 따라 각 영역의 관리책임자를 지정한다. - 이용자 개인정보 : 회원관리 담당자 - 종사자 개인정보 : 인사관리 담당자 - 홈페이지 : 홈페이지 담당자 - PC, 영상정보처리기기 : 시설관리 담당자 - 서비스 이용관련 서류 : 문서관리 담당자 및 개별 사업담당자(개인정보처리자) ⓷ 정보주체께서는 '정읍시노인복지관'의 서비스(또는 사업)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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